본문

뉴스 > 전국

영양군, 고추 모종 은행 운영

국제뉴스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영양군)(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양군 농업기술센터는 5월 14일 까지 고추 모종이 남거나 부족한 농가의 정보를 수집하여 연결해 주는 고추 모종은행을 운영한다.


4월에서 5월까지 고추의 정식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병해충으로 인해 고추 육묘에 실패하거나, 정식 후 저온으로 인해 피해 농가가 속출하고 있다.


지난 4월 26일 영양군 최저기온이 -0.5℃까지 떨어지면서 일찍 정식한 일부 농가에서 저온 및 냉해 피해로 인해 보식을 위한 고추 모종이 많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추 모종은행 운영을 통해 고추 모종이 필요한 농가와 남는 농가의 정보를 전화 또는 현지 출장을 통해 접수를 받고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고추 육묘 후기에는 영양분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요소비료(0.3%) 또는 4종 복합비료(1000배)을 엽면시비하여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 모종이 튼실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며 고추 정식 전에 병해충 예방을 위해 보호용 살균제와 살충제를 살포해 병해충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고추 정식을 계획 중인 농가에서는 일기예보를 확인하여 일정을 조정해 냉해 및 저온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4일 스킨유 바...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출제된 오늘의...
[속보] 창원 코로나 확진자 10명 ...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남 창원에 코로나19 확...
방탄 특별출연, 미드 프렌즈 영상 ...
방탄(사진= 빅히트)그룹 방탄소년단이 HBO드라마 '프렌즈'...
[특징주] 진흥기업2우B·진흥기업...
오세훈 서울시장진흥기업 우선주가 강세다.14일 오전 10시 12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