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원주지역 민간 배달앱 모범생 순항 중!

국제뉴스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역 배달앱 '모범생'. 출처=모범생지역 배달앱 '모범생'. 출처=모범생

(원주=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원주지역의 한 배달앱이 지자체의 도움없이 런칭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업체는 전국 최초 지역 민간 배달앱으로 유명한 원주 '모범생'으로 원주지역에서 1천여 개의 가맹점 입점해 있으며, 1만4천여 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평일 평균 1,100회의 주문건수를 받고 있다.


올인비즈플랫폼(주)(대표 심세현·조성우)는 지난해 10월 전국 단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 횡포에 맞서 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된 민간주도 지역 배달앱이다.


특히, '모범생'은 강원도가 예산과 홍보비를 지급하며 키우고 있는 공공 배달앱 이전 설립됐으며 도민들의 혈세를 낭비하지 않고 지역 단체들과 협업 및 가맹점의 부담 없는 자체 할인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를 모집하고, 시스템 정비를 통해 가맹점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또한, 2% 내외의 저렴한 수수료와 낮은 가맹비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수수료 수입의 대부분을 사용자 혜택으로 돌려주는 마케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모범생'이 운영하는 SNS를 통해 입점 가맹점들의 홍보를 무료로 해 주고, 저렴한 비용의 신개념 맛집책자 및 맞춤 고객 타켓팅 광고 서비스, 강원도 장애인협회 기부, 취약계층 비대면 지원 캠페인(행복모아 꾸러미 배달)을 벌이는 등 지역과 상생하며 기부문화 정착에도 한몫을 하고 있다.


한편, 모범생은 강릉지역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에 있으며 추후 강원도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생활편의 기능 확장, 상반기 강원사랑상품권 결제 승인 등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세 11억여 원 감면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세 감면...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행안부,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서귀...
(세종=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스마트타운 조성사...
[동정] 임종식 경북교육감
인사말하는임종식경북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경북=국제뉴스) ...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