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사랑의 집수리사업에 참여할 따뜻한 기업과 단체 모집

국제뉴스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영진 대구시장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올해에도 저소득 노후주택 '사랑의 집수리' 사업 참여를 위한 따뜻한 기업과 단체를 모집하고 있다.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예산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저소득 노후주택을 민간의 참여를 통해 개량하는 사업으로 2012년 '동고동락 집수리' 사업을 시작으로 2015년 1,000호 달성 후, 2016년부터 '사랑의 집수리' 사업으로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9개 기업이 참여해(현금후원 153백만원, 현물후원 5백만원), 90가구가 쾌적한 환경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올해는 소득, 최저주거기준, 안전여부 등을 고려한 현장 실사를 통해 70호 정도를 추진할 계획으로 2012년 동고동락 집수리 이후 누계 2,000호 이상를 달성하게 된다.


김창엽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지역의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해 갈수록 참여 단체가 줄어들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주거사다리 역할을 위한 따뜻한 기업이나 단체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사랑의 집수리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있는 기업과 단체는 대구시 건축주택과또는 사회공동모금회로 연중 문의가 가능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