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어르신 맞춤형 상담 위한 경로효친 상담센터 3일 개소

국제뉴스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노인회관 전경/제공=국제뉴스/DB부산노인회관 전경/제공=국제뉴스/DB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생활 고충을 상담해 드립니다"


부산시는 오는 3일부터 경로효친 상담센터가 개소식을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부산노인회관 6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개소식에는 문우택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장, 경로효친 상담 요원, 부산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노인 인구가 지속해서 늘어나면서 그 욕구도 다양화되고 있으나, 이를 상담할 창구는 노인보호전문기관과 복지시설 등 분야별로 한정돼 있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로당, 노인시설 등이 휴관하면서, 우울증이나 정서적·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노인들이 증가했으나, 이를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상담창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부산시는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와 부산지역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부산노인회관 4층에 노인종합상담창구인 경로효친 상담센터를 설치해 다양한 분야에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센터에는 베이비부머 사회적 일자리 참여자로 선발된 전문 상담사가 근무한다.


부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은 ▲전화상담 ▲온라인상담 ▲내방 상담으로 이뤄진다.


특히 상담 과정에서 장기적인 사례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기관에 연계해 어르신 욕구에 맞는 맞춤형 상담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로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고충을 상담하는 창구가 개소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산지역 모든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지속해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3일 와디즈...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
용인시, 폐건전지 버리지말고 종량...
(사진제공=용인시)시관계자가수거된폐건전지를확인하고있는모습(...
창녕군, 2021 전국 어린이 태권왕 ...
(창녕=국제뉴스) 창녕군민 체육관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창...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