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증평군청 인삼씨름단 김진 선수, 통산 다섯 번째 백두장사 등극

국제뉴스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 선수.(제공=증평군청)김진 선수.(제공=증평군청)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증평군청 인삼씨름단 소속 김진 선수가 1일 전남 해남군 우슬체육관에서 열린'위더스제약 2021 해남장사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에 등극했다.


이번 우승으로 김진 선수는 통산 6번째 장사트로피(백두장사 5회, 천하장사 1회)를 가져왔다.


백두장사 등극은 지난해 7월 영덕단오장사씨름대회 이후 10개월 만이다.


이번 대회에서 김진 선수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단 한판도 내주지 않으며 경기를 마쳤다.


특히, 결승에서 지난해 12월 정읍 민속씨름리그 왕중왕전에서 백두장사 타이틀을 차지했던 영암군민속씨름단 윤성민 선수를 상대로 내리 세 판을 이기며 무패우승을 달성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사에 오르며 운동선수로는 적지 않은 30대 나이에도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하고 부상없이 몸 상태만 정상이라면 백두급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2013년 8월 증평군청 인삼씨름단에 입단한 그는 고질적인 무릎부상 속에서도 장사타이틀 6회(천하장사 1회 포함), 전국체전 1위 2회 등 화려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김진 선수는"부상으로 힘든 세월을 보냈는데 투지를 잃지 않고 열심히 했다"며"그 동안 부상에도 꾸준히 지지해 준 홍성열 군수님과 감독님께 이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승철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때마다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씨름의 고장 증평군민에게 멋진 경기를 보여 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행안부,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서귀포시, 성주군 등 5...
(세종=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광주 북구, 제주 서귀포시,...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동정] 임종식 경북교육감
인사말하는임종식경북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경북=국제뉴스)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