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수성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할머니 할아버지 꽃 보시고 힘내세요"

국제뉴스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수성구청사진제공=수성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우리마을 교육나눔 범물2동 추진위원회(위원장 장명해)는 지난 27일 범일초등학교 5학년 학생 119명과 함께 '마음이 자라는 화분'을 만들어 범물2동 경로당 외 10곳에 전달했다.


'마음이 자라는 화분'은 초등학교 5학년 실과 과목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이 직접 흙을 만지고 다육식물을 심어봄으로써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이웃을 위해 만든 화분과 메시지를 나누는 활동을 통해 마을 내 세대 소통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범일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다육식물을 심은 화분에 '할머니, 할아버지 꽃 보시고 힘내세요', '기회가 되면 만나 뵙고 싶습니다', '행복하세요♡ 건강하세요♡' 등 마을의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마음을 담은 메지시를 함께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직접 다육식물을 심어보니 즐거웠고 범물2동에 살고 있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다육식물을 보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명해 위원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우리마을 교육나눔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알게 되어 뿌듯하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화분을 보시고 청소년들의 마음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함께 돌보고 배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8개 마을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고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오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가족사랑 캘리그라피' 전시회를 개최하고, 상동은 5월 10일부터 15일까지 '상동 멋맛 찾아'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생각하는 우리 동네의 맛집, 독도거리, 문화유적지를 그림, 시 등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3일 와디즈...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
용인시, 폐건전지 버리지말고 종량...
(사진제공=용인시)시관계자가수거된폐건전지를확인하고있는모습(...
창녕군, 2021 전국 어린이 태권왕 ...
(창녕=국제뉴스) 창녕군민 체육관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창...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