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130대 보급

국제뉴스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디지털정보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130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비용을 지원하는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사업은 정보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저렴한 가격에 보급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경제활동과 사회활동 참여를 돕기 위해 추진한다.


보급 대상은 충청북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장애인복지법'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장애인이다.


보급 제품은 116종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낭독소프트웨어(SW),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60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독서보조기, 특수마우스, 터치모니터 등 24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의사소통보조기기 등 32종이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보조기기 콜센터(1588-2670)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지원내용은 제품 가격의 80%를 지원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경우에는 90%가 지원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거주지(주민등록지 기준) 관할 시군 정보화부서에 방문 혹은 우편 접수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충북도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평가, 심층상담,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보급 대상자를 선정하고, 7월 16일 도 홈페이지에 보급 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