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 본격화

국제뉴스 | 2021.04.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감도.(제공=음성군청)친환경에너지타운 조감도.(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 의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


20일 군에 따르면, 연계사업인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의 공공갈등 민원이 해결돼 지난해 11월 착공되면서, 본격적으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에너지타운은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이 갖는 기피 시설이란 이미지를 개선하고 주민참여 수익사업 발굴, 문화관광 등 수익 모델을 더해 주민의 소득향상을 통해 환경기초시설을 자발적으로 설치하도록 유인하기 위한 시설이다.


이를 위해, 군은 국비 26억원을 포함 총 5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감곡면 원당리 348번지 일원에 1만1893㎡ 규모로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연접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로 생산한 폐열(온수)을 공급받는 온실과 농산물 판매 또는 선별 역할을 하는 선별장, 주민편의 시설 등으로 오는 2022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군은 지난 2016년 환경부 공모를 통해 감곡면 원당2리가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었지만, 연계사업인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인접한 경기도 이천시 율면 지역주민의 반대에 부딪혀 본 사업 역시 5년 이상 사업이 지연되는 어려움도 있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으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이 기피 시설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환경친화적인 시설로 전환될 것"이라며 "재생에너지인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온실을 지역주민들이 직접 운영함으로써 주민소득 증가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농촌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12일 샤르드 순...
논란의 김정현, 침묵 깼다…"오앤...
김정현이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를 밝히며 실추된 명예를...
태백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
12일오전8시30분재난상황실에서류태호태백시장주재로긴급대책회...
프랑스 대통령·할리우드 스타가 ...
‘맥스본x크리스찬 코완 점퍼’ 이미지 시중에 볼 수 없는 ...
골목식당 금새록, 첫날부터 냉철 ...
12일 방송될 SBS '골목식당'에서는 배우 금새록이 새 MC로 합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