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령군, 2025년까지 도로·지하시설물 DB 구축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은 부림면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모든 지역의 도로와 지하시설물에 대한 DB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군은 부림면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모든 지역의 도로와 지하시설물에 대한 DB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9일, 군 자체사업으로 부림면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모든 지역의 도로와 지하시설물에 대한 DB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사업비 4억5천만 원을 투입해 부림면 지역에 총 사업량 49km(도로 19km, 상수도 30km)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2025년까지 총 사업비 22억2천만 원, 총 사업량 239km(도로 98km, 상수도 141km) 구간에 대해 DB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이에 앞서 지난 2018년부터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하여 3개년 계획으로 의령읍 일원에 대하여 249km(도로 65km, 상수도 91km, 하수도 93km) 구간에 대한 DB구축을 완료하였다.


도로와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은 도로를 기반으로 지하에 매설되어 있는 상·하수도 등 지하시설물의 위치정보를 전산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각종 안전사고와 재산사고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부림면 지역에 전산화사업과 관련하여 용역업체 제안평가를 거쳐 3월 15일 업체를 선정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의령군 면지역을 대상으로 연차별 예산을 확보하여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하시설물의 통합적 관리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사고발생시 신속·정확하게 대처하고, 각종 사업 추진에 있어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사진=유튜브 캡처)배우 손예진이 드라마 '서른아...
혜리 화보, 류준열도 반한 러블리...
혜리 (사진-JJ지코트)혜리의 화보가 공개됐다.지난 15일 JJ지코...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걸그룹 재조명큐브엔터테인먼...
한채아 복귀, 결혼 3년 만에 맡은 ...
한채아 인스타그램배우 한채아가 드라마로 복귀한다.한채아 소속...
가스라이팅 뜻…서예지, 김정현→...
서예지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인스타그램[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