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 알뜰교통카드사업 대상 포함…신청하세요

국제뉴스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용하면 최대 800m 당 250원에서 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용하면 최대 800m 당 250원에서 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시는 올해부터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사업 대상에 제주 지역이 추가되면서, 제주에서도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정기적(월 15회 이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면 최대 800m당 약 250원에서 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800m 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해 적립, 최대 월44회 11,000원)되어 대중교통 비용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카드사의 추가 할인(10%)을 받으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새벽 시간대 이용자는 '얼리버드 마일리지'를 활용해 추가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전 6시 30분 이전에 대중교통에 탑승(환승 때는 첫 탑승 시점을 기준)하면 기본 마일리지의 50%를 추가로 지급 받게 된다.


아울러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 적용되는 추가 마일리지 지급제도의 대상 연령도 현재 만 19세~34세 청년층에서 전 연령으로 확대되었다.


알뜰교통카드는 제주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며,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www.alcard.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알뜰카드 사업을 적극 홍보해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상큼 매력 발산 "...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가 브랜드 모델 아...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산림청, 국토 쑥대밭 모자라 타국...
환경운동연합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