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2021 대구시 남구 행복드림 아카데미" 명사 특강

국제뉴스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는 다양한 분야 명사 초청 특강 '2021 남구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대구 남구청은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다양한 삶의 지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서 2021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연간 4회 4, 6, 9, 11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3시 대덕문화전당(드림홀)에서 열리며, 교양·경제·예술·건강 등의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일상에 맞추어 남구청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비대면 참여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4월 21일 첫 시간으로는 한국 문화와 역사를 전세계로 홍보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교수가 강사로 나서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글로컬 시대에 경쟁력 있는 도시와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된다.


서경덕 교수에 이어 △6월 16일 금융인 '존 리'의 '부자되기 습관' △9월 8일 국악인 '박애리'의 '이리오너라 판소리하고 놀자' △11월 17일 한의사 '한동하'의 '다시 고쳐쓰는 인생, 갱년기' 등 저명인사들의 다양한 삶의 지혜와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에 따라 오프라인 참여인원이 제한되는 만큼 방문, 전화, 홈페이지 등을 통한 사전접수가 필요하다. 자세한 문의는 남구 평생학습관으로 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저명인사 초청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남구가 평생학습도시로서 평생학습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BS2 ‘컴백홈’ 송가인-신승태, 서로 사귈 뻔? ‘10...
사진 : KBS ‘트롯여제’ 송가인과 ‘트롯 야생마’ 신승태가 KBS 2TV ‘컴백홈’에 출연해 핑크빛 로...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
신동엽·수지, 2021 백상예술대상 ...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신동엽과수지가'20...
수원시, 2021 경기도 VR/AR 공공서...
수원시청 [뉴트리션] 수원시가 '2021년 경기 VR/AR...
SBS 모범택시 이제훈, 기간제 교사...
사진 : SBS ‘모범택시’ SBS 상반기 화제작 ‘모범택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