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해경, 양귀비·대마 재배 등 마약류 범죄 특별단속

국제뉴스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해경이 양귀비 개화기와 대마 수확기가 다가옴에 따라 마약류 범죄에 대하여 일제 단속에 나선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최근 3년간('18년∼'20년) 마약류 검거 실적이 총 16건<양귀비: 14건, 마약(마이폴/필로폰) 유통투약: 2건> 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매년 마약류 제조 원료가 되는 양귀비·대마를 몰래 재배하는 행위가 끊이지 않고 발생함에 따라 개화기에 맞춰 군산해경은 오는 12일부터 7월 말까지 선박 및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특별단속을 벌인다.


특히, 국제여객선, 화물선 등 선박을 통해 밀반입되는 마약류와 도서지역 어촌마을의 비닐하우스, 텃밭, 정원 등 은폐장소에서 불법으로 재배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단속할 방침이다.


해경은 단속에 앞서 현수막, 전광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마약성분이 포함된 양귀비와 대마를 재배하지 않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박상식 군산해양경찰서장은 "선박을 통해 국내로 밀반입되는 마약류에 대해서는 엄중 단속할 방침이며, 양귀비의 불법재배 등 마약류 범죄가 의심될 경우 즉각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양귀비와 대마를 마약류 취급 자격이나 재배 허가 없이 재배·매수·사용하다 적발되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해명, 디스패치 주장 발끈 국민청원도 각본?
함소원 인스타그램배우 함소원이 여론 작업설에 대해 해명했다.함소원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
BBBB 대환장 4사구 파티…이게 야...
18일 KIA와 경기에 선발로 나선 SSG 월머 폰트가 제구력 난조 속...
포항 김기동 감독, 어린이 교통안...
포항스틸러스 김기동 감독이 19일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야투수 전성시대-1이닝 멀티히트 3...
[한스경제=박대웅 기자]만화보다 더 만화 같은 2021시즌 KBO리그...
이현배 사망 의혹, 이하늘 "네가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그룹 DJ DOC 김창열이 이하늘의 친동생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9일 [월]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오레오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