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

국제뉴스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8일 열린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식 모습(사진제공=서천군청)8일 열린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식 모습(사진제공=서천군청)

(서천=국제뉴스) 유승길 기자 =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현장지원센터가 8일 문을 열었다.


9일 군에 따르면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난해 11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00억원 등 총 177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2024년까지 4년간 시행된다.


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적인 지원을 위한 현장 거점시설로 현장지원센터장과 함께 3명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주민과의 교류·소통, 주민역량강화교육 등 사업의 전반 사항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장지원센터장에는 청운대학교 김종길 교수, 서천군 도시재생 총괄기획단장에는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이 위촉됐다.


군은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서천터미널 복합기능 이음센터 신축, 봄의마을 광장 리뉴얼, 서천로·군청로 가로환경 개선, 청년 상생공간 마련, 골목길 정비,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우종 총괄기획단장은 "도시재생은 단순한 물리적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주민의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 주요 과제"라며 "그런 점에서 서천군은 기초부터 잘 해 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노박래 군수는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현장지원센터의 개소와 발맞춰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미국 뉴욕증시] 다우 나스닥 지수...
4일 뉴욕증시가 하락세로 출발했다. ⓒAFPBBNews뉴욕증시가 하락...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태풍속보]2호 수리개, 현재위치와...
2호 태풍 수리개 (기상청 제공)제주도해안과 남해안, 서해안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