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년을 담은 농촌-청년을 닮은 농업은...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양승조 지사와 4H 청년농부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양승조 지사와 4H 청년농부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양승조 충남지사가 도내 청년농부의 고충을 듣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8일 기술원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와 청년농부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행사는 '청년을 담은 농촌은 이고, 청년을 닮은 농업은 이다'를 주제로, 도내 청년 농업인은 농촌에 정착하는 데 어려운 점을 비롯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다.


토크 현장에서는 청년 농업인 정책 방향은 물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통해 활력 있는 농업농촌을 건설하기 위한 의견 등이 논의됐다.


청년농업인들 사이에서도 직접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생산 노하우를 비롯한 회원 간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정보를 공유했다.


양승조 지사는 "청년 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해 살기 좋은 농촌, 정년이 없는 돈 버는 농업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두겠다"며 "청년 농업인의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4-H연합회는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과 청년들이 4-H(Head 지식교육, Heart 덕성교육, Hand 노력, 근면 교육, Health 체육) 이념을 생활화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민주시민 육성을 통한 사회교육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정현, 반쪽짜리 자필 사과문…서예지 언급 無
논란의 중심에 선 김정현이 드디어 입장을 밝혔다. 그는 드라마 '시간' 관계자들과 동료 배우, 팬, 소속사...
"변명없이 사죄"..김정현, 자필사...
김정현./한국스포츠경제DB.[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김정현...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사람 ...
배우 강홍석 정용화 장나라 강말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KBS2 ...
임영웅, 길쭉길쭉 뒤태 공개 얼굴...
임영웅 인스타그램가수 임영웅이 남다른 기럭지를 자랑했다.14일...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