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도, 양극화 해소 보고회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도가 양극화 해소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충남도가 양극화 해소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는 8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양극화 해소를 위한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와 실·국장, 분야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보고회는 총괄보고, 실·국별 보고 및 토론, 종합 정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부의 올해 사회정책 기본 방향과 '혁신적 포용국가 2.0'의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도 양극화 해소 정책의 지향점 및 2030년까지의 주요 지표 목표점을 설정했다.


총괄보고를 맡은 김영명 도 경제실장은 도 양극화 해소 정책의 지향점으로 '소득, 일자리, 무주택자, 대·중소기업, 정규직·비정규직 간 격차 해소'를 제시하고, 전국 단위 정책과의 연대 및 분야별 전문가 토론·포럼을 추진해 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실·국별 보고에서는 실·국 단위 양극화 해소 정책과제 62건의 추진 상황을 살피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했다.


신규 정책과제로는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 추진 내실화 △만 3∼5세 무상보육 실현을 통한 보육 불평등 해소 △교육 격차 및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 △어업인 기본소득·일자리·정주 여건 등 양극화 해소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취업지원 강화 △저소득층 농식품 바우처 지원 등 37건을 추진한다.


보완 과제로는 △충청남도 농어민수당 추진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 △노인·장애인 소득 보호를 통한 소득 불균형 완화 △한부모가족 자녀 양육비 지원 △소외 지역·계층 문화 향유 및 활동 지원 등을 지속 수행한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코로나19 위기 속 사회, 문화, 교육, 보건, 환경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양극화가 더욱 심해지고 있다. 더 늦기 전에 이를 살피고 점검하면서 함께 대안을 만들고 새로운 미래를 꿈꿔야 한다"며 "지난 3년간 함께 노력해 왔던 각 분야의 양극화 정책들을 구체적인 성과로 만들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양 지사는 "양극화와 불평등을 극복하고 함께 상생·발전하는 사회가 돼야만 사회적 대통합도 이룰 수 있고, 대한민국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며 "다시 한 번 신발 끈을 동여매는 마음으로 맡은 바 업무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팩트체크] 서 씨 여배우 3명과 얽힌 김정현 논란, 진...
김정현과 서지혜 서현 서예지(왼쪽부터) 사이의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소문만 무성했던 이야기는 이들이 ...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
캐시워크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유한양행센스밸런스'...
로스쿨 김범, 섬세하게 빚어낸 감...
사진출처 :JTBC'로스쿨''로스쿨' 김범이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
어쩌다 사장 조인성, 박인비와 인...
8일 방송된 tvN '어쩌다 사장'에는 '골프 여제' 박인비와 그의 ...
이진혁, 5K 퍼포먼스 MV 공개..우...
사진제공: 티오피미디어이진혁의 '5K' 퍼포먼스 뮤직비디오가 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