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성군, 배수개선 농림사업 선정 국비 193억 원 확보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해 김영록 도시자와 보성군수가 집중 호우피해 침수지역 현장을 방문했다. ⓒ 보성군지난해 김영록 도시자와 보성군수가 집중 호우피해 침수지역 현장을 방문했다. ⓒ 보성군

(보성=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보성군은 미력면, 득량면 간척지 일원이 배수개선사업 신규지구로 확정됐다고 8일 밝혔다.


신규지구로 선정된 곳은 2개소로 도개지구(98억 원/보성군)와 안심지구(95억 원/한국농어촌공사 보성지사)이며 사업비 193억 원 전액이 국비로 확보되었으며, 2024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미력 도개(75ha)지구는 보성강과 접해있는 저지대로 매년 집중호우 시 침수피해가 상습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이며, 득량 안심지구(192ha)는 예당 간척농지 하단부로 침수피해가 잦은 곳이다.


보성군은 배수개선사업을 통해 배수펌프장, 배수로 설치, 매립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농경지 침수를 예방하고, 농작물 피해방지 및 안정적인 영농 활동을 도모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상습 침수지역에 배수 개선 사업을 시행하여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이 해결될 수 있어 다행"이라면서 "안전한 영농환경 구축으로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조속히 사업에 착수할 수 있도록 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농경지 침수로 인한 농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라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배수개선사업을 꾸준히 건의하며 적극 나서왔으며, 3년 연속 전라남도 재난안전대상을 수상하는 등 재난관리 모범 지자체로 재난대응과 안전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캐시워크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유한양행센스밸런스'캐시워크돈버는퀴즈정답이공개됐다.16일캐시...
어쩌다 사장 조인성, 박인비와 인...
8일 방송된 tvN '어쩌다 사장'에는 '골프 여제' 박인비와 그의 ...
홈플러스 시그니처 오전 10시 홈플...
홈플러스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16일 오전 10시 공개된 홈플 퀴...
K리그1, 10라운드 주목할만한 경기...
1위 전북과 3위 성남의 맞대결,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인천, 수...
죠소울, 신곡 뮤비 티저 공개…웰...
가수 죠소울이 오는 18일 새 싱글 '사랑해… 미워해' 발매를 앞...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