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TP-해외비즈니스센터, 지역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구슬땀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화상회의 모습. ⓒ 전남테크노파크화상회의 모습. ⓒ 전남테크노파크

(전남=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전세계 44개도시에 분포돼 있는 66개 해외비즈니스센터와 지역 수출 희망 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7~8일 양일간 온라인 화상 순회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세계 시차를 고려,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미주, 유럽 등 3개 권역으로 분류해 각각 진행했다. 화상회의를 통해 전남테크노파크는 2021년 수출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해외비즈니스센터 운영 계획과 온라인 기반 수출희망 중소기업 해외비즈니스센터 매칭 플랫폼을 소개했다.


특히, 전라남도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85개소를 활용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수출 정례 회의 계획을 안내해 해외비즈니스센터장 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앱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 중인 해외비즈니스센터 네트워크 매칭 플랫폼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플랫폼은 기존의 이메일과 유선으로 소통하는 방식에서 모바일 앱(App)을 활용해 해외비즈니스센터와 수출희망 중소기업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실시간 상호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App)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희망 제품 소개, 해외비즈니스센터 수출지원 네트워크 안내, 해외시장동향, 수출 기업지원 사업이 안내되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5월에 완료돼 공개될 예정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최근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수출시장 또한 비대면 비즈니스와 디지털 경제로의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며 "수출플랫폼을 통하여 기존의 수출지원 체계에서 벋어나 전세계 66개 해외비즈니스센터와 지역 수출유망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상큼 매력 발산 "...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가 브랜드 모델 아...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산림청, 국토 쑥대밭 모자라 타국...
환경운동연합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