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노인복지관, 2021 웰다잉 문화조성 특강 개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주시노인복지관, 2021 웰다잉 문화조성 특강 개최영주시노인복지관, 2021 웰다잉 문화조성 특강 개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철)은 3월 24일(수), 3월 31일(수), 4월 7일(수) 오후 1시 30분 영주시노인복지관 지하 강당 소백홀에서 복지관 회원 40명을 대상으로 총 3차에 걸쳐 웰다잉(well-dying)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나온 삶을 회고하고 남은 삶에 대한 계획을 통해 노년기를 긍정적이고 행복하게 마무리하고자 실시했다.


1차 특강은 한국장례복지협회 박상현 강사, 2차 특강은 행복한웰다잉연구소 강원남 소장, 3차 특강은 대한웰다잉협회 최영숙 협회장을 통해 진행되었다.


특강의 주요 주제로는▲상실의 고통 회복과 건강한 애도 찾기. ▲살아온 모습 그대로 죽음을 맞이한다. ▲지금이 내 인생의 절정이다. 라는 주제로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교육을 듣고 "내가 최근 비슷한 경험을 하여 특강이 많은 위로가 되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집에만 있어서 우울증도 앓고 있어 많이 힘들었는데 긍정적으로 남은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다.",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통해 명품인생을 살아봐야겠다."라는 등의 이야기를 전하며 특강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영주시노인복지관 이상철 관장은 "작년 한해 코로나19로 질병에 대한 '공포', '불안', '우울' 감정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텐데, 웰다잉 특강에 이어 집단프로그램을 통해서 우울, 스트레스를 극복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삶과 활력소를 갖고자 하니 많은 기대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 웰다잉 프로그램은 4월 14일부터 7월 28일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총 14회기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4월 12일까지 모집하며, 특강 참여자 및 지역 주민 중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영주시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공서영 해명, 힘죠 뜻 논란 왜?
공서영 인스타그램방송인 공서영이 '힘죠' 단어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공서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고보니'SM엔터테인먼트...
"영탁, 날 위해 준비"…김희재, 퇴...
김희재가 14일 신곡 '따라따라와'를 발매했다. 그는 발매 기념 ...
한국석유, 10대1 액면 분할 후 주...
한국석유공업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한국석유 주가가 ...
황인엽,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
사진제공=키이스트배우 황인엽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