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 지역 중심의 공동육아 나눔터 2호점 개소. 운영 본격화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원=국제뉴스) 황의관 기자=남원시가 8일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 공동육아 나눔터 2호점 개소식을 개최하고, 운영을 본격화했다.

                               <사진설명:남원시지역중심의공동육아나눔터2호점개소식><사진설명:남원시지역중심의공동육아나눔터2호점개소식>

공동육아 나눔터는 부모들이 돌아가며 아이들을 보살피고 함께 모여 정보도 교류하는 공간으로 시는 2020년 7월 「신한금융 그룹 공동육아 나눔터 리모델링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6천만 원을 지원받고 국·도·시비 예산 등 총 1억7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에 조성된 2호점은 부영1차아파트 82.46㎡(25평)의 공간을 재단장해, 돌봄 활동실 및 프로그램 실 등으로 꾸몄다.


공동육아 나눔터 2호점이 개소됨에 따라 이곳에서는 영유아 돌봄 및 초등학생(저학년) 대상으로 요리교실, 음악놀이, 보드게임, 미술놀이 등 상시프로그램과 부모들이 모여 양육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자녀를 함께 돌보는 가족 품앗이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공동육아 나눔터 운영이 지역 중심의 양육 친화적 사회 환경조성에 보탬이 됨에 따라 우리시는 앞으로도 공동육아 나눔터 34호점을 추가 설립하는 등 확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동육아 나눔터는 남원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며 화~토에는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특히 금요일은 21시까지 야간운영한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공동육아 나눔터 2호점 이용 및 활동 문의는 063) 930-1281로 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예진 JTBC 드라마 서른 아홉 출연 검토
손예진 JTBC 드라마 '서른 아홉' 출연 검토(사진출처:비에이유바이브라이드앤유)배우 손예진이 JTBC ...
사랑의 콜센타, 여심 저격에 나선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사랑의 콜센타'에 독보적인 가창...
강다니엘, 신곡 Antidote MV 유튜...
강다니엘의 새 앨범 'YELLOW' 타이틀곡 'Antidote'...
필립스 소닉케어, 구강관리 꿀템으...
KBS Joy '셀럽뷰티3'에서 출연진 이시영과 딘딘이 필립스 소닉케...
삼진 후 감독 바라보는 NC 나성범 ...
[더팩트|인천=이선화 기자] 15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