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무안국제공항 기지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전면 중단했던 무안~제주 간 노선을 오는 29일부터 다시 운항한다고 밝혔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이 무안~제주 노선을 주 4편(금~월) 부정기로 우선 운항하고, 이용객 추이에 따라 정기선 전환과 증편도 검토키로 했다.


무안국제공항은 2019년 90만 명이 이용해 전년보다 68%의 이용객 상승률을 보이며 전국 1위를 기록, 서남권 거점공항으로서 위상을 쌓아갔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요 급락으로 2020년 11월부터 모든 항공기 운항이 중단됐다.


이에따라 전남도는 무안국제공항의 운항 재개를 위해 무안군, 한국공항공사, 제주항공, 무안공항 활성화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 제주항공과 공동으로 관광 전남을 알리고, 무안국제공항 운항 재개를 지원하기 위해 5월 중 '남도 여행 보물찾기 및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국민적 관심과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철원 전남도 도로교통과장은 "우선 국내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코로나19 극복 후 국제선 재운항에 대비해 기반 및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인천공항에 집중한 화물기를 서남권 거점공항인 무안공항으로 분산토록 요청하는 등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사진= SKY)안선영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지난 15일 안선영은 서울 중...
전소민, 소란 신곡 뮤비 출연…2년...
전소민이 소란의 신곡 '있어주면(Be with me)' 뮤직비디오에 출...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
SBS 모범택시 이제훈, 기간제 교사...
사진 : SBS ‘모범택시’ SBS 상반기 화제작 ‘모범택시’ ...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사진= YG)한승연 새프로필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