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 구축 본격 추진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8일 오창 청주미래누리터지식산업센터 회의실에서 '충북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충북도 관계자와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자문위원, 사업수행사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추진 경과 안내, △추진 계획보고, △질의응답을 통한 전문가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충북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 구축사업은 2020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 빅데이터 허브 구축'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3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10억원 규모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충북도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모델을 개발하고, 공공데이터 개방과 공유 기반을 마련하는 충북형 빅데이터 공유 활용 허브시스템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충북도와 11개 시군, 공공기관 등 내외부에서 수집된 충북 관련 데이터를 통합 제공하는 데이터 허브 포탈로 구축해 △교통재난 안전분야, △산업활성화 지원분야, △시민생활환경 분야의 지역 특화 고수요 3분야에 대한 데이터를 집중 발굴개방하고, 실시간 분석결과를 공유한다.


금년 10월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300종 이상의 신규 데이터셋을 개방하여 다양한 데이터 지도와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규 도 신성장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과 도 현안 해결을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북도는 한국형 디지털 뉴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데이터 기반 행정 실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해명 입장이 전해진 가운데 한 누리꾼이 서...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2021 스릭슨투어 3회 대회, 안준형...
안준형(27)이 '2021 스릭슨투어 3회 대회'에서 프로 데뷔 첫 승...
라디오스타 김해준, 김구라마저 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개그맨 김해준이 '라디오스타'에서 부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