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춘향골예방접종센터에 전하는 따뜻한 응원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원=국제뉴스) 황의관 기자=남원시민들의 주민자치활동 공동체인 '행복을 나누는 우리(대표자 양미순)'가 안전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기운을 북돋우기 위해 지난 7일 춘향골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손수 만든 간식 단팥빵 200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한 단팥빵은 '행복을 나누는 우리' 팀원들과 이번 간식 봉사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남원 각 지역의 시민 총 14명이 제과제빵 전문가 김정희 팀원의 지도하에 직접 만든 것이다.


'행복을 나누는 우리' 공동체는 2021년 남원시 활동지원 '주민제안공모사업' 줄기 단계에 선정된 팀으로 2020년 꿈꾸는 마을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제과제빵과 수제커피 기술을 가진 수강생 중심으로 구성된 재능 나눔팀이다.


2020년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즉석 빵과 커피 드립백을 지역의 아동센터 및 장애인평생교육센터 등에 기부해왔으며, 2021년에도 제과제빵 및 커피 나눔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탐방하여 취약계층이나 지역민들이 베이커리 생산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모델을 발굴하여 장기활동 비전도 마련할 계획이다.


남원시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제안공모사업"은 남원 시민 5인 이상이 모여 재능 나눔과 지역 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마을 의제를 제안·실행하는 공익활동 지원 사업이다.


이규용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주민 관계를 회복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며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제안공모사업을 통하여 주민자치의 모범 사례들이 남원 곳곳에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협력하겠다 "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TV 생생정보 맛집]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
[ƈTV 생생정보' 맛집 정보]2TV 생생정보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우렁쌈밥&우렁무침·쌀눈이...
[생방송 투데이 맛집] 남도 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생방송 투데이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
평택시, 이상저온에 따른 벼 육묘 ...
▲ 벼 못자리 육묘관리 모습.(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
주요 캐릭터 3인의 현실공감 홀로...
오는 29일 개막하는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공개를 ...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사진= Ment)킹덤 해명 입장이 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