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경찰서, 거액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장호원신협 직원에 감사장 전달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경찰서장호원파출소이상돈(오른쪽첫번째)소장이8일장호원신협본점에방문해거액의보이스피싱피해를예방한여직원A씨(이상돈소장왼쪽)에게경찰서장감사장등을전달하고있다(사진=이천경찰서)이천경찰서장호원파출소이상돈(오른쪽첫번째)소장이8일장호원신협본점에방문해거액의보이스피싱피해를예방한여직원A씨(이상돈소장왼쪽)에게경찰서장감사장등을전달하고있다(사진=이천경찰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경찰서는 거액의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에 기여한 장호원신협 본점 직원 A씨(여·20대)에게 8일 경찰서장 감사장과 소정의 검거(신고)공로보상금을 전달했다.


감사장 등 전달은 오지용 서장을 대신하여 장호원파출소 이상돈 소장이 장호원신협 본점을 방문해 이뤄졌다.


A씨는 지난 6일 '아들이 다쳤다는 전화를 받아 수술비 지급을해야하니 현금 7,000만원을 인출해 달라'는 피해자 B씨(여·70대)의 방문 요청에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했다.


이어 A씨는 전화 통화를 끊지 않은 채 불안한 표정이 역력한 피해자 B씨에게 현금 사용처에 대해 세심히 묻고 설득한 끝에 현금 인출을 즉시 중단, 신속히 112신고를 함으로써 거액의 금융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이천경찰서 오지용 서장은 "보이스피싱의 가장 좋은 대처법은 예방이다"며, "경찰의 적극적인 홍보와 관내 금융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시민들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사진= SKY)안선영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지난 15일 안선영은 서울 중...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사진= YG)한승연 새프로필이...
KBS2 ‘컴백홈’ 송가인-신승태, ...
사진 : KBS ‘트롯여제’ 송가인과 ‘트롯 야생마’ 신승태...
전소민, 소란 신곡 뮤비 출연…2년...
전소민이 소란의 신곡 '있어주면(Be with me)' 뮤직비디오에 출...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