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 여민전 운영 개선 방안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이춘희 세종시장사진=이춘희 세종시장

(세종=국제뉴스) 권백용 기자 = 8일 이춘희 세종시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우리시가 지난 1일 발행한 4월분 여민전 200억원이 예전과 달리 금세 판매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이 때문에 많은 시민들께서 여민전을 충전하지 못했고, 충전이 시작되는 오전 9시에 1만여 명이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도 빚어졌다.


이번에 제기된 시민 여러분의 의견과 여론을 적극 반영하여 여민전 발행과 운영 방식을 개선하기로 하였다.


한정된 예산 안에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여민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5월부터는 개인의 월 구매한도를 당초 10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조정하겠다.


월 구매한도를 50만 원으로 조정할 경우 매월 1만3,500여명이 여민전을 더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시는 올해 당초 확보한 여민전 캐시백 예산이 150억 원으로 여민전 발행 규모가 1,500억원이지만, 예산 105억원(국비 60%, 시비 40%)을 추가 확보하여 발행 규모를 1,050억원 늘리기 위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캐시백 예산 105억원 추가 확보를 전제로 월 200억원을 선제적으로 판매하는 상황으로, 발행 규모를 더 확대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


여민전 앱은 운영대행사인 KT에게 서버 용량 증설을 요청하여 충전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


지역화폐 여민전에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 사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여러분의 알뜰소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민관협력 배달앱 운영, 여민전학생증 결합 특화카드 발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방송 투데이 맛집]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
SBS 생방송 투데이생방송 투데이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즉석떡볶이 가게 가게가 화제다.16일 방송...
선행천사 최태수, EDM 댄스 오빤 ...
'선행천사' 최태수가 최근 새로운 신곡 '오빤 너무합니다'를 발...
[2TV 생생정보 맛집] 목포 수육무...
[ƈTV 생생정보' 맛집 정보]2TV 생생정보 목포 수육무침&...
최현석 딸 최연수, 근황 사진 공개...
최현석 딸 최연수, 근황 사진 공개 '여신 강림'셰프 최현...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사진= Ment)킹덤 해명 입장이 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