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 낭성초, 과학·SW 체험 축제 실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학생들이 드론행사를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청주교육지원청)학생들이 드론행사를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낭성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4월 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낭성 과학축제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 로봇조종, 로봇코딩을 주제로 한마당 축제를 실시했는데, 과학, 정보교육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진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특히 3개 학년군을 각각 그리기, 로봇조종, 로봇코딩 3가지로 나누어 총 9개의 부스로 운영했으며, 각각 10명의 인원이 넘지 않아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을 준수할 수 있었다.


또한 과학·정보에 관심이 많은 교직원이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통해 드론, 오조봇, 비봇, 대쉬, 엔트리 등을 연구하고 안내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저마다의 관심분야를 체험하는 축제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뽐내고 표현하는 창작활동과 함께 문제해결 중심의 사고력을 키워 4차 혁명시대의 미래 인재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됐다.


축제에 참여한 학생은 자신의 생각이 로봇으로 표현된다는게 신기했고 이를 통해 문제해결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고 이야기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드론이나 로봇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쉬우며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낭성초등학교 박현숙 교장은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것을 보니까 이런 행사를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게하여 과학 및 정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낭성초등학교는 학생중심의 디지털교육, SW교육을 특색교육으로하여 메이커 동아리 운영 등 미래인재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뭐하니 지원자 류준열, 정체는 조정석?
MBC '놀면 뭐하니'지원자 '류준열'의 정체가 궁금증을 모았다.10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
놀면뭐하니지원자 이시언·이동욱 ...
MBC '놀면 뭐하니'MBC '놀면 뭐하니''놀면뭐하니...
모범택시 강마리아 역 맡은 배우 ...
SBS '모범택시'배우 조인이 화제를 모았다.9일 첫방송을 무사히 ...
[속보]수원시 차이나24시 노래유흥...
코로나19에 대한 진단검사경기도 수원시는 10일 코로나19관련해 ...
놀면뭐하니 마동석 정체는 펜트하...
MBC '놀면 뭐하니''놀면뭐하니' 마동석의 정체가 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0일 [토]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