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 옥동초, 공감과 소통-어울림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폭력 예방교육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성폭력 예방교육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4월 8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감과 소통-어울림'이란 슬로건을 걸고 각 교실에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무부 청주청소년꿈키움센터의 '찾아가는 대안교육'의 일환이며, 동 센터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성폭력의 개념, 성폭력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법 등 성폭력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사춘기에 접어든 6학년 학생들에게 맞는 특화된 교육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유익한 교육경험이 제공돼 학생들은 내 몸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며 자신의 몸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익혔다.


이은서 학생은 "우리 주변에 도사리고 있는 성폭력의 위험에서 내 자신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뜻깊은 배움의 시간이었다. 학생자치회장으로서 성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앞장서겠다."고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박현숙 교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이자 희망인 학생들이 올바른 성의식을 지니고 건전한 성인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배움터를 조성하기 위해 본교 교직원 모두가 다양한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건전한 성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옥동초는 '치유와 성장'의 가치를 주창하며 성희롱·성추행·성폭력 예방 활동에 힘쓰고 있다.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통해 행복한 학교로 날마다 혁신하는 옥동초의 모습에서 일신월성의 교훈을 얻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방송 투데이 맛집]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
SBS 생방송 투데이생방송 투데이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즉석떡볶이 가게 가게가 화제다.16일 방송...
[2TV 생생정보 맛집] 목포 수육무...
[ƈTV 생생정보' 맛집 정보]2TV 생생정보 목포 수육무침&...
평택시, 이상저온에 따른 벼 육묘 ...
▲ 벼 못자리 육묘관리 모습.(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사진= Ment)킹덤 해명 입장이 전...
최현석 딸 최연수, 근황 사진 공개...
최현석 딸 최연수, 근황 사진 공개 '여신 강림'셰프 최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