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녕군 구지 LNG 복합화력발전소 반대추진위원회 해단식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창녕군) 8일 한정우 군수가 반대추진위원회 해단식에서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 8일 한정우 군수가 반대추진위원회 해단식에서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2017년부터 추진해온 1조7000억 원 규모의 대구 구지 LNG 복합화력발전소 건립 계획에창녕군민과 지역주민들의 반대로 대구시가 사업 반대 입장을 표명하면서 사실상 무산되면서 지난해 7월부터 활동을 이어온 창녕지역 반대추진위원회는 8일 대합면사무소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한정우 군수 인사말에 이어 신창휴·김순택 반대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인사와 경과 및 결산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창녕군) 8일 한정우 군수가 반대추진위원회 해단식에서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 8일 한정우 군수가 반대추진위원회 해단식에서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발전소 건립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오염에 따른 주민 건강문제 및 생활환경 침해, 우포늪 생태자원 훼손 등 우려되는 문제점이 지속적인 소통과 강력한 의지로 해소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발로 뛰는 현장 행정으로 진정성 있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창휴·김순택 공동위원장은 "지역 주민과의 소통 없이 진행된 구지 LNG 발전소 건립 소식을 접하고 군민들이 하나되어 사업 철회를 위해 고군분투했다"며 "군민들의 힘으로 마침내 발전소 사업을 저지했고 군민들의 의견이 수용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주민들과 소통하고 각별한 관심과 격려를 해주신 조해진 국회의원, 한정우 군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hkukje2112@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준호, 코로나19 확진...공연계 비상
뮤지컬 배우 손준호. / 손준호 인스타그램[한스경제=김정환 기자]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특징주] 휴마시스 21% 상승 약국...
휴마시스휴마시스가 강세다.23일 오후 2시 40분 기준 휴마시스는...
윤관석 의원, 제2경인선 인천2호선...
윤관석 정무위원장의 모습./윤관석 의원실 제공[한스경제=조성진...
엔하이픈, 새 앨범 선주문 45만 장...
엔하이픈이 오는 26일 새 앨범을 발표하는 가운데 선주문 수량 4...
[특징주] 앤디포스 24% 급등 차세...
앤디포스앤디포스가 상승세다.23일 오후 2시 42분 기준 앤디포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