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로 창업에 성공하세요!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사업 모형 발굴을 위해 '2021년 대구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팀에게 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해 대회는 대구시가 보유한 교통, 문화체육, 복지, 환경 등의 공공데이터가 보다 폭넓게 민간에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람이면 전국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현재 공공데이터포털과 D-데이터허브를 통해 개방된 공공데이터뿐 아니라, 민간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미개방 공공데이터와 최근 개소한 통계데이터 대구센터에서 분석한 결과에 대한 활용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참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팀(최대3명)은 5월 3일(월)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로 선발된 10팀에게 7월 경진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대회는 아이디어 기획(학생부)과 제품 및 서비스개발(일반부) 부문로 나누어 진행된다. 부문별 최우수 1팀과 우수 1팀을 선정하고 그 외 장려 1팀으로 총 5팀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대구시장상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참가를 통해 창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데이터분야 교육과 멘토링, 사업 모형 발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부문별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이밖에 심사일정 및 기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를 통한 성공사례로는 2019년 아이디어 기획 우수상을 수상하고 창업으로 연결된 '(주)소리엔'이 있으며, 2020년 제품 및 서비스개발 최우수상을 수상한 '㈜페르소나'의 중소기업 맞춤 지원사업 챗봇서비스는 현재 22만명이 구독 중으로 스타트업의 필수 도우미로 자리잡았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스타트업 창업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요가 많은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고, 민간 이용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 김명민X류혜영 부검 조작...
사진제공 : ‘로스쿨’ 방송화면 캡처 ‘로스쿨’ 김명민과 류혜영이 부검 조작을 밝혀내, 김범은 완전...
"디지털 아이돌 新 역사"…룰루팝,...
SAMG엔터테인먼트가 신개념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의 론칭 소식을...
모모랜드 소속사 MLD, 3개 엔터사 ...
MLD엔터테인먼트가 ㈜비엠엔터테인먼트(대표 김평희)와 ㈜알앤디...
‘달리와 감자탕’, 안길강X서정연...
사진제공 : 각 소속사 배우 김민재, 박규영, 권율, 우희진,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폭군 연...
사진제공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선을 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