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단속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시청 전경대구시청 전경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개학시기 초중·고등학교 내 구내식당 등을 이용하는 학생 및 교직원 등의 먹거리 안전 확보를 위해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를 4월 한 달간 집중단속하고 위반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거 수사 및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이지만 학교는 개학으로 정상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학교급식에 따른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 학교급식 지정 납품업체 56개소 중 각 구·군별 2개소 이상 샘플링 수사를 실시해 식품위생 관련 법 위반사항을 조사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식재료 사용여부, 무허가 제품 보관판매여부, 식품첨가물 등 적정사용 여부, 원산지 거짓표시(의심업소 유전자(DNA) 검사 병행) 및 표시사항 위반여부 등이며,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지도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수사 후 검찰 송치를 진행할 방침이다.


적발 시 '식품위생법'에 의거 유통기한이 경과된 제품을 보관하거나 도소매했을 경우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현장 단속 시 코로나19 안전수칙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며, 김영애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민생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생과 학교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시민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현장에서 지도단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YG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블랙핑크 제니가 5인 이상 집합금지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지민 1위 등극 소식이 전해졌다...
인천의 딸…러블리즈 케이, 퍼펙트...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가 17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랜...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정동하 사제...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정동하 사제간 대결 2키 올려주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7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