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매일 1회 코로나19 확진자 재난문자 송출 재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현황 재난문자 송출을 재개했다.


8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지난 4월1일부터 코로나19가 장기·일상화된 시점에서 국민들의 피로감을 가중시킨다는 여론을 감안, 재난문자 송출을 최소화하기로 방향을 전환하고 송출 금지사항을 매뉴얼로 지정했다.


하지만 경각심 유지 등을 위해 재난문자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한 지자체의 요구를 일부 수용해 매일 1회 일일 확진자 현황은 송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매뉴얼을 일부 조정했다.


조정된 매뉴얼에 따라 재난문자 송출이 가능한 사항은 ▲일일 확진자 발생 전체현황 ▲집단감염 발생현황 안내 ▲역학조사에 필요한 확진자 동선 및 방문자 검사 안내 ▲중대본 방역정책보다 강화된 방역정책 ▲백신접종 관련 안내 등이다.


다만 단순 확진자 발생정보나 보편적 개인방역 수칙 등은 금지사항으로 송출이 금지된다.


김태찬 재난관리팀 주무관은 "시는 8일부터 전날 발생한 일일 확진자 현황을 재난문자로 매일 1회 발송할 예정"이라며 "행정안전부 재난문자 매뉴얼을 준수해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가 오는 11일 자정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연장하고도 확진세가 멈추지 않자 2단계 상향을 검토 중인 가운데 이날 청주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3명이 늘어난 826명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사진=유튜브 캡처)배우 손예진이 드라마 '서른아...
혜리 화보, 류준열도 반한 러블리...
혜리 (사진-JJ지코트)혜리의 화보가 공개됐다.지난 15일 JJ지코...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걸그룹 재조명큐브엔터테인먼...
한채아 복귀, 결혼 3년 만에 맡은 ...
한채아 인스타그램배우 한채아가 드라마로 복귀한다.한채아 소속...
에이티즈, 킹덤 첫 1위…웅장한 해...
에이티즈가 엠넷 '킹덤' 1차 경연에서 전문가 및 자체 평가 1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