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 서산 가로림만 아라메길 꾸미기 눈길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서산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사)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이사장 최희재)가 가로림만 아라메길 꾸미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사진은 6일 열린 나무심기행사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협의회 제공)충남 서산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사)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이사장 최희재)가 가로림만 아라메길 꾸미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사진은 6일 열린 나무심기행사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협의회 제공)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태안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사)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이사장 최희재)가 가로림만 아라메길 꾸미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6일 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에 따르면, 협의회 소속 회원들과 팔봉면의용소방대 대원, 마을주민 등 20여 명은 서산시 팔봉면 호리 소재 범머리길 150여 m 구간의 아라메길에 감나무를 식재했다.


작년 10월 발기인 총회를 거쳐 올해 1월 사단법인 등록을 마친 협의회는 가로림만 생태계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토로 가로림만 100년의 역사를 함께 만들기 위해 발족한 단체다.


협의회는 연중 아라메길 주변과 쉼터, 정자, 계단 등 아라메길 꾸미기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식목일에 즈음해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한 것.

6일 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 소속 회원들과 팔봉면의용소방대 대원, 마을주민 등 20여 명이 서산시 팔봉면 호리 소재 범머리길 150여 m 구간의 아라메길에 감나무를 식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 = 협의회 제공)6일 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 소속 회원들과 팔봉면의용소방대 대원, 마을주민 등 20여 명이 서산시 팔봉면 호리 소재 범머리길 150여 m 구간의 아라메길에 감나무를 식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 = 협의회 제공)

협의회는 이번에 식재한 감나무에는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의 이름이 새겨진 명찰을 달아주며 나무가 잘 자라서 지역의 안녕을 지켜줄 것을 기원하고, 앞으로도 아름다운 가로림만 아라메길을 만들어가기로 결의했다.


최희재 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 이사장은 "혼자 꾸는 꿈은 꿈에 불과하지만 함께 꾸는 꿈은 곧 현실이 된다"며, "세계 5대 갯벌에 빛나는 우리 가로림만을 지키고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자손들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가로림만 100년의 역사를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주민들이 힘을 모아 가로림만 꾸미기에 동참하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았다"며, "추후에도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격려와 함께 가로림만 해양정원의 조속한 지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희재 티저, 가수 영탁 프로듀싱 화제
김희재 티저, 가수 영탁 프로듀싱 '화제'가수 김희재가 신곡 티저를 공개했다,김희재는 13일 0시 공...
김희재,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 공...
가수 김희재가 첫 싱글 '따라따라와'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
귀 닫은 일본 정부, 후쿠시마 원전...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탱크 /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유유제약, 오세훈 시장 자가진단키...
유유제약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유유제약 주가가 상한...
방탄 10억뷰, 신기록 대행진 기네...
방탄소년단(BTS)방탄소년단이 뮤비 10억뷰를 돌파했다.방탄소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3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