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5회 의령예술상 주인공에 의령예술촌 김광중 화가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5회 의령예술상 주인공에 의령예술촌 김광중 화가가 선정됐다.제5회 의령예술상 주인공에 의령예술촌 김광중 화가가 선정됐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예술촌은 8일, 서양화분과 김광중 화가(63)가 제5회 의령예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광중 화가는 지난 3일 의령예술촌에서 열린 2021 봄을 여는 향기전과 더불어 가진 시상식에서 상패와 상금 1백만원을 받았다.


김 화가는 부산 출신으로 의령예술촌 개촌부터 서양화분과에서 22년 동안 활동해 왔다. 그동안 의령예술촌을 비롯해 부산과 대구, 창원 등지에서 여섯 차례 개인전을 열었으며, 2002년 근로자문화큰잔치 사생대회 대상 수상, 2003년 제24회 근로자문화제 대통령상 수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현재 부산 일요화가회와 예맥회, 선상회, 백양화우회에서 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의령예술상은 사단법인 의령예술촌(이사장 윤영수, 촌장 한삼수)에서 제정하여 2017년부터 매년 시상을 하고 있다. 의령예술촌 회원 중에서 예술촌의 발전에 기여하고 예술 활동을 한 경력 등을 평가해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심사위원장인 윤영수 이사장은 심사평에서 "회원 중에서 예술촌의 발전과 더불어 개인의 예술역량을 평가한 결과, 의령예술촌 편집부장을 맡고 있으면서 화가로서 문화예술의 역량을 키워온 김광중 화가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상금 100만 원은 김성국 국악협회 의령지부장겸 의령예술촌 국악분과 위원장이 내놓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달뜨강 종영, 김소영 나인우가 만든 온달이야기
달뜨강 종영, 김소영 나인우가 만든 온달이야기달뜨강 종영 소식이 전해졌다.지난 20일 KBS 2TV 월화드라마...
윤여정 예측투표, 압도적 승리 기...
윤여정 예측투표, 압도적 승리 기대감(사진= SAG)윤여정 예측투...
강철부대 박수민 중사, 각종 논란...
'강철부대' 박수민 중사, 각종 논란에 해명 예고(사진= 채...
국회, 이상직 의원 체포동의안 표...
지난 2020년 9월 24일 이스타항공 정리해고와 임금체불 등 사태...
구본임 2주기, 추모 물결 여전
구본임 2주기, 추모 물결 여전(사진= SNS 캡쳐)구본임 2주기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1일 [수]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