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에어부산, 7년 연속 김해공항 이용객 점유율 1위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제공=에어부산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LR 항공기/제공=에어부산

코로나19 여파 속지역민 편의 위해 국제선 재운항 및 국내선 운항 편수 유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에어부산이 7년 연속 김해국제공항 이용객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남부권 대표 항공사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김해국제공항에서 국내선(221만 57명)및 국제선(35만 7061명) 승객 256만 여 명을 수송하며, 김해공항에서 가장 많은 탑승객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김해공항 이용객(723만 5652명) 중 35.5% 수준으로, 김해공항 운항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객 점유율이다.


에어부산은 2014년 처음으로 김해공항 이용객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이후, 지난해까지 7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남부권 대표 항공사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전체 승객은 56%, 국제선 승객은 87% 감소하며 이용객이 크게 줄었지만, 지역민들의 항공 교통편익을 위해 노력했다.


지난해 4월부터 중단됐던 김해공항 국제선 운항 재개를 위해 중대본, 국토부에 끈질기게 요청을 했으며, 부산시 및 관계 기관과도 함께 긴밀히 협력한 결과 6개월 만에 부산-칭다오 노선을 재운항 시켜, 부산의 하늘길을 다시 열었다.


이는 현재까지도 인천공항을 제외한 유일한 지방공항 출도착 국제선으로 부산과 중국 간 이동이 필요한 지역민들에게 최소한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있다.


국내선도 항공사 중 유일하게 부산-김포, 부산-제주 노선을 매일 왕복 10회 이상 운항하며, 가장 편리한 스케줄로 지역민들의 교통 편익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로 당분간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 국내선 및 무착륙 비행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로 위기극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28일부터는 울산-김포, 울산-제주 노선 운항 편을 대폭 증편해 매일 왕복 3~4회 운항하고 있으며, 부산-김포, 김포-제주 노선도 임시편 추가 편성을 통해 4월 국내선 항공편을 늘려 운항할 계획이다.


무착륙 비행도 기존의 무착륙 관광비행에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무착륙 학습비행'을 신규 출시해4월중 국내 항공사 중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에어부산의 이러한 시도와 성과는 향후 코로나19 종식 이후에 있을 항공업계 판도 변화 과정에서 에어부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디지털 아이돌 新 역사"…룰루팝, 23일 론칭 티저 공...
SAMG엔터테인먼트가 신개념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의 론칭 소식을 전했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접목해 증...
‘달리와 감자탕’, 안길강X서정연...
사진제공 : 각 소속사 배우 김민재, 박규영, 권율, 우희진, ...
설훈, 윤호중 현충원 사과 또 다시...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5선의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폭군 연...
사진제공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선을 넘...
‘편스토랑’ 기태영 “요즘 유진 ...
사진제공 :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유진 SNS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