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천군, 고품질 아스파라거스 전문교육 실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원=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화천군은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에 걸쳐 아스파라거스 재배 농업인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에는 맞춤형 재배기술과 유통 분야 전문가를 비롯해 재배 농업인, 재배 희망 농업인 들이 참여한다.


서현택 도농업기술원 산채연구소 연구사는 이날 품목 규격화와 안전성 등 고품질 아스파라거스의 안정적 생산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강병국 서울청과 경매사는 아스파라거스의 현재 유통 현황을 설명하고, 제 값을 받기 위해 필요한 전략을 소개한다.


작년 화천지역에서는 모두 24농가가 9.3㏊ 면적에서 91.5톤의 아스파라거스를 생산한 바 있다.


화천군이 전문교육을 추진하는 것은 농산물 수출 경영체 상품의 품질을 높여 수출 자립형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국내에서 아스파라거스가 대량으로 생산되는 3~10월 시기에 내수시장 출하 뿐 아니라 수출까지 이뤄진다면, 가격하락 위험을 일정 부분 회피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강원도 역시 지난 6일 화천산 아스파라거스를 포함해 도내 각지의 생산물량을 수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 아스파라거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농업인들이 힘들게 생산한 아스파라거스가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웨이 공기청정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6시 정...
'코웨이 공기청정기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6시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
혜리 화보, 러블리 매력 뿜뿜
혜리 화보, 러블리 매력 '뿜뿜'혜리 화보가 공개됐다.최근...
갑질 논란 서예지, 이번엔 옹호글 ...
서예지가 2019년 8월 서울 용산구 CGV 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영...
오세훈, 비서실장에 옛 수행비서…...
오세훈 서울시장(가운데)이 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으로 첫...
영기·안성훈·박성연, 톡트콤 어...
트로트가수 영기 안성훈 박성연이 유튜브 콘텐츠 '어쩌다 식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