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가평클린농업대학, 제15회 가평클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평=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제15회 가평클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했다.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학과별로 3일간에 걸쳐 40명씩 나누어 진행이 되었으며, 내빈초청을 제한하고 교육장 책상 2M거리두기 및 개인별 칸막이 설치, 체온측정계 설치 등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가평클린농업대학은 1년 과정으로 농업인과 주민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으로 친환경귀농귀촌과, 농촌관광과, 농식품학과 3개학과에 120명의 교육생을 선발, 주 1회 4시간씩 120시간 이상의 전공, 교양, 현장학습을 통해 이수하게 된다.


특히 금년부터는 도시민들이 가평군으로의 귀농귀촌을 활성화 하기 위하여 친환경귀농귀촌과에 한하여 관외에 주소를 둔 도시민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40명 정원 중 외지인 16명이 입학을 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가평클린농업대학을 통해 미래성장 산업인 농업을 이끌어 갈 지역인재 배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가평농업을 이끌어 갈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첫 문을 열어 지난해 14회까지 1천61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지역 농업인들과 가평으로 귀농, 귀촌한 도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과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협력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시대정신 선점 노려...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서 우리 사회 최대 화두인 '공정'도 언급했...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
[태풍속보]2호 수리개, 현재위치와...
2호 태풍 수리개 (기상청 제공)제주도해안과 남해안, 서해안엔 ...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집회와 기자회견] 집합금지 & 해...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22일 한국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