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플러스 운영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3월 민들레인형극단, 수미초등학교에서 인형극 공연 모습/제공=부산교육청지난 3월 민들레인형극단, 수미초등학교에서 인형극 공연 모습/제공=부산교육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12월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 507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플러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 국악, 연극,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질 높은 문화예술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다.


국악그룹 도시락, TDC앙상블, 극단더블스테이지, 메이크뮤직, 반올림, 올웨이코리아, 스텝아트컴퍼니, 매직큐 등 35개 예술단체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친다.


특히 코로나19 단계가 격상 될 경우 온라인 공연을 병행하고, 온라인 공연 후 공연 관련 질의응답 및 작품해설 등도 진행한다.


공연 세부장르는 퓨전국악, 전통국악, 클래식 타악기 앙상블, 피아노 6중주, 마당극, 인형극, 오페라, 스티릿 댄스, 과학마술 등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4억2000만원을 들여 유·초·중·고·특수학교에서 총 507회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 3월 TDC앙상블, 연학초등학교에서 실내악 공연 모습지난 3월 TDC앙상블, 연학초등학교에서 실내악 공연 모습

특히 올해는 유아들의 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유치원까지 공연 대상을 확대·운영한다.


또공연의 질 관리를 위해 공연단체와 사전 협의회를 실시했으며, 학교별 설문조사를 통해 공연에 대한 컨설팅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지역 예술자원을 활용해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치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해명 입장이 전해진 가운데 한 누리꾼이 서...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2021 스릭슨투어 3회 대회, 안준형...
안준형(27)이 '2021 스릭슨투어 3회 대회'에서 프로 데뷔 첫 승...
라디오스타 김해준, 김구라마저 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개그맨 김해준이 '라디오스타'에서 부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