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아동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체활동 수업 모습.(제공=옥천군청)신체활동 수업 모습.(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건강한 아동기 성장환경 조성을 통한 건강생활습관 정착 및 아동비만예방 실현을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7개 기관 운영 후 내년도에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추진중인 아동비만예방사업으로 관내 초등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이용 1~2학년 아동 대상으로 놀이형 영양,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스스로 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유도하고자 한다.


놀이형 영양,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각각 주 1회씩 총 16회기로 1학기에 초등2개교(죽향초, 장야초)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2개소 운영하고, 2학기에 초등 3개교(동이초, 이원초, 안남초) 돌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육혜수 건강증진팀장은 "보건복지부로부터 학습지도안 및 프로그램 매뉴얼을 배부 받아 관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체육회 협업으로 전문인력를 활용하여 보다 전문적,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사업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옥천군 보건소는 방역수칙 준수하며, 아동청소년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관내 교육지원청과 학교 협조로 신체활동교실, 영양 교육, 구강보건교육,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예방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옥천군 중 고등학생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행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익산 일반산단 진입도로 연말 조기 개통 박차
[뉴트리션] 익산시가'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계획보다 1년 앞당겨 올 연말 개통하기 위해...
곡성군, 제11기 명품농업대학 시설...
[뉴트리션] 곡성군이 지난 9일 곡성 군민회관에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제 1회 광...
수상자들이 광명로타리클럽 회원분들과 함께 [뉴...
충청남도, 충남 1호소공인 복합지...
[뉴트리션] 충남도 내에서 소공인 섬유 제조 분야...
양산시, 식품·공중위생업소 시설...
[뉴트리션] 양산시는 코로나19 극복과 위생수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