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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상공회의소, YouTube 기반 홍보플랫폼 활용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 실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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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는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YouTube 홍보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YouTube 홍보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마케팅 지원 사업'은 대구시가 지난해 전국 최초로 개설·운영하고 있는 수출기업 홍보전용 채널(DG Trade TV) 운영 사업으로, 지역상품의 영상콘텐츠 제작 및 홍보와 B2B사이트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는 35개사를 지원하고 동남아 현지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을 통해 DG Trade TV 채널 조회수 20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지역내 중소기업 상품수출 전문 유튜브 채널을 개설·활성화를 시켰고, 올해부터는 B2B 사이트와 연계한 실질적인 수출실적 도출을 목표로 동남아, 유럽 시장 등 전략시장의 선정을 통한 타깃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업참가 접수신청은 오는 4. 23(금)까지 이며 지원 자격요건,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928번을 참고하면 된다.


대구상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 수출기업의 해외 전시회·무역사절단 참가가 어려운 현 상황에서 지속적인 비대면 해외마케팅을 지원하여 지역 수출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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