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국제뉴스TV] 박형준, 김영춘에 압승... 정권교체 파란불 文 정국운영 빨간불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정권심판론이 통했습니다. 대선을 불과 1년 앞두고 치러진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무능한 문재인 정권의 심판론'을 들고 나온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김영춘 후보에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서울에서도 오세훈 후보가 박영선 후보를 누르고 당선돼, 향후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정국 운영에는 빨간불이, 국민의힘을 위시로 한 야권의 정권교체에는 파란불이 켜졌습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부인 조현 씨와 함께 당선축하 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부인 조현 씨와 함께 당선축하 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두 후보의 희비는 엇갈렸습니다.

압도적인 승리가 점쳐진 박형준 후보측은 환호성을 지르는 등 고무된 표정을 보였고,

이에 반해 김영춘 후보는 애써 아쉬움을 감추지 못한채 자리를 비웠습니다.

7일 오후 8시 15분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 박형준 후보와 국민의힘 국회의원 및 캠프 관계자들이 두 손을 번쩍 들고 환호하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7일 오후 8시 15분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 박형준 후보와 국민의힘 국회의원 및 캠프 관계자들이 두 손을 번쩍 들고 환호하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

박형준 후보의 이번 승리는, 문재인 정부의 잇단 정책 실패와 경제악화로 인한 정권심판론이

유권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 박형준 부산시장 당선인]
"이번 선거를 통해 표출된 민심에 따라 국정을 대전환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가 오만하고 독선에 빠지면 언제든 그 무서운 심판의 민심은 저희들을 향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겠습니다."

반면, 선거 내내 지속됐던 김영춘 후보의 네거티브 전략에 유권자들은 전혀 공감하지 못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55% 이상의 득표율을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대다수의 부산시민들이 민주당에 등을 돌린 겁니다.

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와 문정수 전 부산시장(왼쪽), 박재호 의원(오른쪽)이 7일 오후 8시 15분 출구조사 결과를 확인하고 얼굴을 붉히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와 문정수 전 부산시장(왼쪽), 박재호 의원(오른쪽)이 7일 오후 8시 15분 출구조사 결과를 확인하고 얼굴을 붉히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

[인터뷰 / 김영춘 후보]
"민심의 큰 파도 앞에서 결과에 겸허하게 승복합니다. 저와 민주당은 앞으로도 부산의 꿈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박형준 후보는 1년 2개월의 임기 동안 △부산형 15분 도시 조성 △1조2천억원 청년창업펀드 조성 등 부산의 미래 발전에 초석을 다지겠다는 계획입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당선 축하 꽃다발을 받은 뒤 손으로 브이자를 그려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당선 축하 꽃다발을 받은 뒤 손으로 브이자를 그려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

[인터뷰 / 박형준 부산시장 당선인]
"코로나 극복 비상 대책회의를 정례화 해서 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결과를 산출하도록 노력할 것이고요."

한편 서울에서도 오세훈 후보가 박영선 후보에 압도적인 표차로 승리를 거둬 향후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정국 운영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정치권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레임덕이 가속화 될 것이라는 분석도 내놓고 있습니다.

국제뉴스 TV 조하연입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징주] 휴마시스 21% 상승 약국·인터넷서 진단키트...
휴마시스휴마시스가 강세다.23일 오후 2시 40분 기준 휴마시스는 21.43%(3450원) 상승한 1만 9550원에 거래...
손준호, 코로나19 확진...공연계 ...
뮤지컬 배우 손준호. / 손준호 인스타그램[한스경제=김정환 기자...
[특징주] 앤디포스 24% 급등 차세...
앤디포스앤디포스가 상승세다.23일 오후 2시 42분 기준 앤디포스...
부산시 특사경, 남은 음식 재사용 ...
조리장 진열장 위생상태 불량 모습/제공=부산시남은 음식 재사용...
엔하이픈, 새 앨범 선주문 45만 장...
엔하이픈이 오는 26일 새 앨범을 발표하는 가운데 선주문 수량 4...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