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쌍곡계곡 생태탐방로 입지적정성 현장평가 실시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차영 군수가 생태탐방로 개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제공=괴산군청)이차영군수가생태탐방로개설에대한의견을제시하고있다.(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이7일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 관계자, 환경분야 민간위원 등 평가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쌍곡계곡에서 '속리산국립공원 탐방로 입지적정성 현장평가'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이차영 괴산군수는 현장평가에 앞서 칠성면사무소에서 쌍곡계곡 내 탐방로 예정 구간을 설명하고 생태탐방로 개설의 필요성을 적극 피력했다.


국립공원 탐방로 입지적정성 평가는 '자연공원 내 숙박시설 및 탐방로 입지 적정성 평가기준 및 방법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18개 항목으로 △자연보전성 30점 △탐방로 이용·편의성 30점 △탐방 안전성 20점 △관리 용이성 20점 등 총 100점이며, 이중 70점 이상 획득해야 적정한 것으로 평가된다.


군은 그동안의 탐방로 입지적정성 평가 사례로 볼 때 적합 판정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부는 이달 중 평가결과를 괴산군에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적합 판정을 받으면 6월중 국립공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원계획 변경안에 반영해 확정 고시할 예정이다.


군에서 추진 중인 생태탐방로는 쌍곡삼거리~쌍곡마을~절말마을에 이르는 구간으로 계획돼 있다.


이 구간은 쌍곡구곡 등 우수한 관광자원과 기암절벽으로 이뤄져 경관이 아주 뛰어난 지역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그동안 이 군수가 직접 쌍곡계곡 입구에서 절말까지의 현장을 수차례 확인하는 등 산막이옛길에 버금가는 탐방로 개설을 위한 로드맵을 구상에 힘써왔다.


군은 새로운 테마를 접목해 탐방로를 개설하고 주민소득사업과 연계해 관광수요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태적 배경과 역사·문화가 공존하는 탐방로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입지적정성 적합판정 후 정부예산 확보 등의 추진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탐방로 개설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 군수는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생태탐방로를 조성해 산막이옛길에 이은 또 하나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만들 것"이라며 "쌍곡계곡 생태탐방로가 조기에 조성돼 괴산 관광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
안선영 기부, 15년 동안 이어진 행보(사진= SKY)안선영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지난 15일 안선영은 서울 중...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
한승연 새프로필, 물오른 미모 눈길(사진= YG)한승연 새프로필이...
KBS2 ‘컴백홈’ 송가인-신승태, ...
사진 : KBS ‘트롯여제’ 송가인과 ‘트롯 야생마’ 신승태...
전소민, 소란 신곡 뮤비 출연…2년...
전소민이 소란의 신곡 '있어주면(Be with me)' 뮤직비디오에 출...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