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금천구, 제57회 도서관 주간 다채로운 행사 열어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6일 국회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 '제57회 도서관주간 조직위원회 발족회의'에서 참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지난 6일 국회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 '제57회 도서관주간 조직위원회 발족회의'에서 참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제57회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함께 오는 12일부터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 주간을 맞아 금천구립도서관 4곳에서는 어린이 이용자를 대상으로한 '도서관 가로세로 퀴즈'(시흥도서관), 이용자가 읽고 있는 책을 게시하는 릴레이 한마디 '어떤 책을 읽고 있습니까'(독산도서관)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또, 연체도서 반납 시 연체를 풀어주는 '연체자 해방주간', 아이들의 책 접근을 돕는 '그림책 원화 전시', 도서관 주간 주제에 맞는 테마도서 전시 '북큐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4.12.~4.18.)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1964년부터 민간주도(한국도서관협회)로 운영되어 왔으나, 올해부터는 도서관위원회국립중앙도서관한국도서관협회가 함께 조직위를 구성해 운영한다.


앞서, (사)책읽는도시협의회회장을 맡고 있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난 6일 국회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제57회 도서관주간 조직위원회 발족회의'에 참여해 도서관 주간의 홍보강화와 주민참여율 제고 등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장으로서 조직위원회 발족회의에 참여해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도서관주간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며,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회원도시 등과 함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디지털 아이돌 新 역사"…룰루팝, 23일 론칭 티저 공...
SAMG엔터테인먼트가 신개념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의 론칭 소식을 전했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접목해 증...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 김명...
사진제공 : ‘로스쿨’ 방송화면 캡처 ‘로스쿨’ 김명민과 ...
모모랜드 소속사 MLD, 3개 엔터사 ...
MLD엔터테인먼트가 ㈜비엠엔터테인먼트(대표 김평희)와 ㈜알앤디...
‘달리와 감자탕’, 안길강X서정연...
사진제공 : 각 소속사 배우 김민재, 박규영, 권율, 우희진, ...
‘편스토랑’ 기태영 “요즘 유진 ...
사진제공 :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유진 SNS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