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주 천년한우, 2년 연속 한우부문 국가 브랜드 대상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가 지역 한우브랜드인 '경주 천년한우'와 '경주 이사금'이 '2021년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한우 부문과 농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패전달, 조용래 심사위원장과 백승준 경주시 농업유통과장대상패전달, 조용래 심사위원장과 백승준 경주시 농업유통과장

특히 '경주 천년한우'는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중앙일보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꼽히는 뉴욕페스티벌(회장 앨런 스미스)이 공동 주최·수여하는 상으로, 문화·산업·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 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을 다면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는 산업 부문 35개 브랜드, 지역 부문 20개 브랜드, 문화 기관·작품·개인 부문 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천년한우와 이사금은 국가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상위 브랜드로 선별된 뒤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결과, 지난 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한우 부문과 농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천년한우와 이사금은 이날 국가 브랜드 대상 수상에 따라 유통업체는 물론,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사랑받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이번 수상의 요인은 식품 안정성을 위해 자체 품질관리, 유통관리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 덕분으로 평가된다.


특히 '경주 천년한우'는 "생산부터 식탁까지 안전한 먹거리 시스템 확보" 라는 가치 아래 전국 최초 한우사육단계 HACCP 인증과 안전관리통합인증(황금 HACCP 인증)으로 농장에서 판매까지 모든 단계의 위험요소를 관리하고 있다.


생산자들이 이 같은 기준을 어긴 경우에는 상표 사용정지 및 승인 취소 등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천년한우와 이사금이 국가 브랜드 대상을 받기까지 품질관리에 협력해 준 농축산인들을 포함한 모든 경주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대상의 공을 돌렸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
서예지 손절 돌입한 광고계 손해배상청구 돌입하나?(사진= tvN)배우 서예지를 향한 각종 의혹에 서예지를 ...
신동엽·수지, 2021 백상예술대상 ...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신동엽과수지가'20...
수원시, 2021 경기도 VR/AR 공공서...
수원시청 [뉴트리션] 수원시가 '2021년 경기 VR/AR...
에스티팜, 17.97% 급등...주가 전...
에스티팜 주가가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렸다. / 네이버 금융[한...
SBS 티키타CAR 브레이브걸스 단발...
사진제공 : SBS ‘티카타CAR’ SBS 신규 예능 '티키타CAR...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