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남도, 2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 앞당겨 실시

국제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경남도) 3월 18일 오전 경남 창원시 마산 지역예방접종센터(창원시 마산실내체육관)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 모의훈련이 실시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3월 18일 오전 경남 창원시 마산 지역예방접종센터(창원시 마산실내체육관)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 모의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정부의 코로나19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조기 접종 시행계획에 따라 경남도는 2분기 코로나백신 접종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앞당겨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경남도는 백신 조기 접종을 위해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을 조기에 가동하고 2분기에 70만 4,279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남도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4월 3~4주로 예정돼 있던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결핵·한센인 거주시설, 노숙인 거주·이용시설 입소자와 종사자에 대한 접종을 4월 9일부터 조기 시행한다.


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5~6월 접종대상자인 항공승무원, 장애인 돌봄·노인 방문 돌봄 종사자, 투석환자,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 만성신장질환 투석환자에 대한 접종도 4월 중에 실시한다.


앞서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종사자 등에 대한 접종은 지난 4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번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조기 예방접종이 시행됨에 따라 경남도는 준비된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중 조기 접종 위탁의료기관 141개소를 선정해 도민들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손쉽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화이자 백신 접종은 도내 4개 접종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향후 4월 15일 16개소, 4월 22일에 1개소가 추가 설치되면 4월 중으로 도내 모든 시군에 접종센터 설치가 완료된다. 또 김해시에 6월 1일 1개소가 추가 설치되면 총 22개 접종센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주중에 시간이 여의치 않고, 접종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의 신속한 접종을 위해 주말과 휴일에도 접종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종우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다중이용시설 등 집단발생 증가, 봄철 여행·활동 증가로 감염이 확산될 우려가 커지고 있어 보다 더 신속한 백신 접종과 대상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백신 접종이 조기 시행되는 만큼 백신 접종순서가 왔을 때 미루지 말고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정현, 반쪽짜리 자필 사과문…서예지 언급 無
논란의 중심에 선 김정현이 드디어 입장을 밝혔다. 그는 드라마 '시간' 관계자들과 동료 배우, 팬, 소속사...
"변명없이 사죄"..김정현, 자필사...
김정현./한국스포츠경제DB.[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김정현...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사람 ...
배우 강홍석 정용화 장나라 강말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KBS2 ...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임영웅, 길쭉길쭉 뒤태 공개 얼굴...
임영웅 인스타그램가수 임영웅이 남다른 기럭지를 자랑했다.14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