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호우태풍 재해복구사업 현장점검 실시

국제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현장점검 모습.(제공=충북도청)현장점검 모습.(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 맹경재 재난안전실장은 7일 충주지역 소태면 동막천, 엄정면 탄방저수지 등 2020년도 호우태풍 피해 재해복구사업 현장에 대한 방문 점검을 실시했다.


지난해 호우태풍으로 인한 충북도내 공공시설 재해복구사업은 총 2625개소로 66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복구사업 추진 중이다.


현재까지 소규모 공사 등 491개소는 공사를 완료했고, 2019개소는 공사단계에 있으며, 개선복구사업 등 대규모 공사 115개소는 설계중이다.


오늘 현장 점검을 진행한 충주 소태면 동막천은 제방유실로 인근 농경지가 침수된 구간으로 제방 전석쌓기 등 복구공사 중이며,


탄방저수지는 저수지 제방 붕괴 및 하류의 하천 제방이 유실되어 복구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현장점검에서, 맹경재 재난안전실장은 "우기 시 피해재발이 예상되는 취약구간은 우기 전에 피해방지 대비시설을 반드시 완료토록 조치하고, 주요공정을 조기에 마무리하는 등 주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재해복구사업의 신속추진 및 견실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 3월 22~31일까지 재해복구사업 추진현황을 자체 현장점검을 실시했으며, 우기 전 2550개소(97.2%)는 복구사업을 완료하고, 공사기간 장기 소요로 우기 전 공사완료가 어려운 75개소도 최대한 4월 이내 착공해 피해재발 방지대책을 우선 시공하도록 했다.


향후 부진사업장 현장점검 및 회의, 매주 추진현황 파악 등을 통해 최대한 우기 전 완료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야투수 전성시대-1이닝 멀티히트 3도루…만화같은 KBO...
[한스경제=박대웅 기자]만화보다 더 만화 같은 2021시즌 KBO리그다. '한 이닝 멀티 히트 3도루'와 &#...
BBBB 대환장 4사구 파티…이게 야...
18일 KIA와 경기에 선발로 나선 SSG 월머 폰트가 제구력 난조 속...
이현배 부검결과는? 약독물검사 예...
김창열&이현배. 2021.04.16.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지난 17일...
이현배 사망 의혹, 이하늘 "네가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그룹 DJ DOC 김창열이 이하늘의 친동생 ...
영동군청 임수정, 회장기전국장사...
[뉴트리션] 충북 영동군청의 임수정 선수가 제51...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9일 [월]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오레오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