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중국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국제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7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K스튜디오에서 중국공상은행과 공동으로 온라인 중국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국 투자유치 설명회는 지역 유망기업의 중국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광주시와 중국 공상은행이 함께 마련했다. 중국 공상은행은 1984년에 중국 4대 국영상업은행으로 설립돼 현재 중국 내 16000개의 지점과 해외 49개국 1500개 지점 및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연매출은 1008조원으로 지난해 영국 '더 뱅커'에서 선정한 글로벌 1000대 은행 7년 연속 1위,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글로벌 2000대 기업 7년 연속 1위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에 관심이 있는 중국투자자와 중국 정부기관, 중국진출에 관심이 있는 지역기업 등 총 100여 개 기업,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시의 광주경제자유구역과 투자환경 소개, 지역 인공지능 유망기업인 ㈜지니소프트, ㈜싸이버메딕, ㈜피티지 등 3개사의 기업설명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 중국 공상은행은 자체개발한 글로벌 투자자정보 온라인 플랫폼과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2021년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대해 소개했다.


설명회에서 소개된 문화콘텐츠 기업인 ㈜지니소프트(대표 김도현)는 K-POP 음악을 활용한 VR리듬게임과 인공지능 헬스 트레이너 '지니'를 출시해 중국 잼머 VR마켓에 진출했다.


헬스케어 기업 ㈜싸이버메딕(대표 정호춘)은 뇌건강, 재활훈련, 헬스케어분야 첨단의료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분야 기업 ㈜피티지(대표 공대원)는 자동차 구동계 기술특허 22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완성차업체에 '빌트인타입 e-스쿠터'의 모터와 시스템모듈을 납품한다.


이 밖에도 중국 공상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투자자정보 온라인 플랫폼은 세계 49개국 1만5000여 개 기업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어 투자자와 투자희망기업이 24시간 언제든 교류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11월 33만㎡(10만평)의 대규모 행사장에서 열리는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글로벌 500대 기업 80% 이상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박람회로, 관내 기업들도 관심을 갖고 매년 참석하고 있다.


이용섭 시장은 이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자동차, 에너지, 인공지능 융합 등 미래산업을 육성할 경제자유구역 마련 등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가진 광주에 투자하면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송혜교 후원, "안내서 1만 부 기증"
송혜교sns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맞아 중국 창사임시정부...
[속보]서울시, "리버사이드스포츠...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확...
김하성 파죽지세…첫 홈런 폭발
김하성이 빅리그 첫 홈런을 기록했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장재...
[속보]군산시청, "이리중앙교회, ...
군산시청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 확진자는 3.30(화...
사유리 소감, "싱글맘 창피하지 않...
자발적 비혼모가 된 일본 출신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42)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