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나주시, 에너지특화기업 28개 선정

국제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나주시청사. ⓒ 나주시나주시청사. ⓒ 나주시

(나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내 입주한 나주시 관내 28개 기업이 산업부 에너지특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에너지특화기업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의 지정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에 입주해있으면서 총 매출액 중 에너지산업과 에너지 연관 산업 비중이 50%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수준과 경영 역량, 중점 산업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됐다.


에너지특화기업 지정을 위해 전국 6개(광주·전남, 전북, 경북, 경남, 부산·울산, 충북)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에서 총 84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 중 62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나주시는 지난 1월부터 전남테크노파크, 기업협의회를 중심으로 비대면 홍보를 실시한 결과 39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 중 전국 최다인 28개 기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선정된 기업은 지방세 감면과 함께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비율 2% 가산, 산업부 연구개발과제 주관기관으로 참여 시 2점 이내 가점 지원 등 혜택을 받는다.


현재 에너지특화기업에 대한 실효적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에 발의돼 진행 중에 있다.


개정안은 국·공유 재산 특례, 공공기관 우선구매, 세제지원, 고용보조금 지급 등 우대조항을 포함하고 있다.


나주시는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내 특화기업 육성 등을 위해 2024년까지 총 70억 원을 투자하는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 인력양성, 기업지원 등을 추진하고 특화기업과 에너지기업협의회 등의 의견을 수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개발해 정부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에 지정된 28개 에너지특화기업은 스마트그리드, 에너지효율 향상 등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내 육성 분야에 특화된 기업들로 융복합단지 생태계 구축과 활성화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를 비롯한 에너지산업 4개 단지(특구)와 상호 연계 발전을 통해 나주를 세계적인 에너지산업 생태계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제 1회 광명 로타리클럽배 장...
수상자들이 광명로타리클럽 회원분들과 함께 [뉴트리션] 광명시는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
충청남도, 충남 1호소공인 복합지...
[뉴트리션] 충남도 내에서 소공인 섬유 제조 분야...
익산 일반산단 진입도로 연말 조기...
[뉴트리션] 익산시가'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
안성시, 미양면이장단협의회 경기...
공공기관 유치 응원전 [뉴트리션] 안성시 미양면이...
곡성군, 제11기 명품농업대학 시설...
[뉴트리션] 곡성군이 지난 9일 곡성 군민회관에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