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5월 3일 운영

국제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오는 5월 3일 부터 헬스케어센터 운영에 들어간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조감도세종충남대학교병원 조감도

이를 위해 3월 15일부터는 개인 종합건강검진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있고, 국가 건강검진 예약은 5월 3일 이후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는 393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돼 지하 2층, 지상 6층, 연면적 1만3430㎡ 규모다.


헬스케어센터는 본관에서 남쪽 방향 브릿지로 연결되며 1층과 2층은 커피숍과 식당,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고 3층과 4층에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건강검진센터가 자리한다.


세종 등 인근 지역민들이 국가검진과 종합검진을 위해 타 도시로 가는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령화 시대 진입에 따라 만성질환 증가는 의료비 부담 증가로 이어져 건강 예방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기대수명은 증가했지만 건강수명이 짧아져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중요성이 증폭되는 상황이다.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질병 치료, 진단, 사후관리였다면 이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예방관리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는 전통적인 병원 중심의 의료산업 영역에 최첨단 기술이 결합돼 의료 수요자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형태의 건강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세종충남대병원의 건강검진은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특화 검진프로그램과 전문 간호사 상담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설계됐다.


검진자의 편의를 위해 완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검진결과 이상 소견시 신속한 진료 연계 네트워크가 이뤄진다.


또 디지털 통합의료 정보 네트워크로 연동돼 평생 의무기록시스템으로 관리된다.


나용길 원장은 "헬스케어센터는 건강검진 기능 강화 뿐 아니라 1일 1000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을 위해 각종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마련해 편안한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종지역의 1, 2차 의료기관과 상호 보완 및 협력관계를 유지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해명 입장이 전해진 가운데 한 누리꾼이 서...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뽕숭아 학당, 뽕학당 내 바람둥이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조선 '뽕숭아학당'에 숨어있는 바람둥...
동작구, 소상공업체 서울경제 활력...
[뉴트리션] 동작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