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주민의 뉴노멀 라이프를 위한, 영등포 마을대학 프로그램 공모

국제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이달 5일부터 영등포마을대학 본부와 각 권역별 캠퍼스에서 운영할 프로그램을 공모 중에 있다.


영등포마을대학은 배움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모임을 통해 공동체적 삶의 실천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베이비부머 세대를 포함한 은퇴 후 중장년층을 비롯해, 제2의 인생설계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나누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올해 6월 개관 예정인 YDP미래평생학습관을 영등포마을대학 본부로 삼고, 지역 전체를 캠퍼스로 활용하는 네트워크형 대학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영등포마을대학 본부와 캠퍼스에서 각각 실시할 프로그램을 맡을 기관단체강사를 모집한다.


본부의 공모 분야는 ▲커리어개발학부 ▲민주시민학부 2개다. 커리어개발학부는 경력개발 및 제2의 인생 재설계를 위한 2개 과정이다. 민주시민학부는 학습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 등을 내용으로 하는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마을대학 본부에는 평생학습 교육기관 및 단체 또는 전문 강사가 지원할 수 있다.


마을대학 캠퍼스는 ▲지역공동체 ▲자연환경 강의 분야의 경험 및 경력을 가지고 있는 교육기관 및 단체만이 지원 가능하다.


마을대학 본부는 16일까지, 캠퍼스는 2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접수방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마을대학이 배움을 통한 삶의 재설계와 자기발전을 이뤄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고보니
SM 공식입장, 수상쩍은 스태프 '알고보니'SM엔터테인먼트가 에스파 멤버 윈터가 몰래카메라(몰카) 촬...
공서영 해명, 힘죠 뜻 논란 왜?
공서영 인스타그램방송인 공서영이 '힘죠' 단어 논란에 대...
한국석유, 10대1 액면 분할 후 주...
한국석유공업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한국석유 주가가 ...
황인엽,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
사진제공=키이스트배우 황인엽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안...
"영탁, 날 위해 준비"…김희재, 퇴...
김희재가 14일 신곡 '따라따라와'를 발매했다. 그는 발매 기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