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태훈 달서구청장, 2021 달서 트레킹 아카데미 신규 운영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태훈 달서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 )이태훈 달서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 )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12회에 걸쳐 달서구민을 대상으로 「2021 달서 트레킹 아카데미」를 신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안전한 체육활동으로 각광받는 트레킹 수요에 발맞추어, 트레킹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혹서기를 제외한 4 ~ 6월, 9 ~ 11월에 월 2회씩 운영하며,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이론수업, 트레킹 실습과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내용은 ▶아웃도어 장비 구입 요령 및 올바른 사용방법 ▶안전한 등산법 ▶위급상황 발생 시 대응요령 ▶국내·외 유명 트레킹 코스 준비요령 등이다.


또한, 달서구 관내 청룡산과 와룡산에서 진행되는 트레킹 실습을 통해'등린이(등산+어린이) 탈출'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미혼남녀를 대상으로'러브 하이킹', 조깅과 쓰레기줍기 활동을 결합한'플로깅 줍줍달서'등 특별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달서구민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회당 2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전화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구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곳곳에 트레킹 코스를 조성했다"며"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트레킹 아카데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사진=유튜브 캡처)배우 손예진이 드라마 '서른아...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걸그룹 재조명큐브엔터테인먼...
한채아 복귀, 결혼 3년 만에 맡은 ...
한채아 인스타그램배우 한채아가 드라마로 복귀한다.한채아 소속...
혜리 화보, 류준열도 반한 러블리...
혜리 (사진-JJ지코트)혜리의 화보가 공개됐다.지난 15일 JJ지코...
충북선 달천구간 정상화 범시민위...
[뉴트리션] 충북선 달천구간 정상화 범시민위원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