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횡성농업기술센터, 과수화상병 예방은 사전방제로...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횡성군청. 사진=백상현기자횡성군청. 사진=백상현기자

(횡성=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과수화상병'의 전국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사과재배 농업인에게 적기 방제를 당부하고 있다.


횡성농업센터에 따르면 과수화상병은 우리나라에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발생하고 있고 지난해 전국적으로 신규발생 지역이 6개 시·군으로 확대됐고, 사과과수원에서는 꽃 감염에 의한 확산 피해로 6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과수화상병에 걸리면 나무가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것처럼 검게 변하고 고사하고 세균에 의한 병으로 현재까지 치료 방법이 없고 한 그루의 나무에서 발생해도 전체 과원을 폐원해야 할 정도로 막대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화상병 예방을 위해서는 월동기 1차, 개화기 2, 3차 적기 방제가 중요하며 전정 가위, 톱 등을 통해 병을 옮길 수 있음으로 70% 알코올이나 락스 희석액(200배, 4% 유효염소)을 이용해 작업도구를 수시로 소독하는 것도 필요하다.


사과 과수원은 새잎이 나오기 전에 동제화합물을 뿌려야 약해를 피할 수 있으며, 다른 약제 또는 석회유황합제, 보르도액 등과 혼용하면 약해가 발생한다.


또한, 석회유황합제를 먼저 살포할 경우에는 동제화합물과 살포간격을 7일 이상 두어야 하며, 발아 전 처리를 완료해야 하므로 농가의 살포 시기 설정이 중요하다.


신상훈 횡성군농업기술센터장은 "과수화상병은 적정 시기에 맞춰 방제하는 것이 중요하며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농업기술센터에 신고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미국 뉴욕증시] 다우 나스닥 지수...
4일 뉴욕증시가 하락세로 출발했다. ⓒAFPBBNews뉴욕증시가 하락...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태풍속보]2호 수리개, 현재위치와...
2호 태풍 수리개 (기상청 제공)제주도해안과 남해안, 서해안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